동영상을 콘플레이어로 실행하는 방법!

0
216

 
콘플레이어를 설치하더라도 동영상을 실행하면 아예 실행이 되지 않거나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 (재생기)로 실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해당 동영상 파일의 확장자가 이미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로 실행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 건데요.
이럴 경우 콘플레이어로 실행시킬 수 있도록 약간의 설정 변경이 필요합니다.
동영상이나 음악 파일을 콘플레이어로 실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1. 콘플레이어 실행 후 스페이스바 누르기

콘플레이어 실행 후 화면에서 키보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파일 열기 창이 나타나요.
키보드에서 가장 크고 누르기 편한 키를 설정해서 보다 편하기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지정해 놓았습니다.
 

2. 일반적인 방법 드래그앤드롭, 메뉴, 아이콘으로 불러오기

1) 미디어 파일을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채로 콘플레이어 재생기 위에 놓으시면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이죠?
 
2) 콘플레이어 실행 후에 하단 맨 왼쪽 아이콘을 클릭하면 파일 열기 창이 나타나고 재생할 동영상이나 음악 파일을 불러오시면 바로 실행이 됩니다.

콘플레이어 실행 - 열기 아이콘 클릭
콘플레이어 실행 – 열기 아이콘 클릭

 
3)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에 하나죠?
동영상 재생기 콘플레이어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열기를 누르시면 미디어 파일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콘플레이어 실행 - 마우스 오른쪽 메뉴
콘플레이어 실행 – 마우스 오른쪽 메뉴

3. 콘플레이어를 기본 재생기로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를 처음 설치하셨거나 동영상 파일들의 연결 프로그램을 설정하지 않으셨다면, 윈도우 기본 재생기로 동영상이 실행되게 됩니다.
윈도우 기본 재생기도 쓸만하지만 콘플레이어 보다 재생할 수 있는 동영상의 수(코덱 및 포맷)이 적어 재생되지 않는 파일이 많습니다.
이 경우 파일 마다 기본 연결 프로그램을 설정하면 동영상 실행시 자동으로 콘플레이어로 재생이 되게 할 수있어요.
1) 해당 파일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고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2) 연결 프로그램 – Cornplayer W 클릭하셔도 실행되지만 항상 콘플레이어로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다른 앱 선택을 누릅니다.

3) 목록에서 CornPlayer W 를 클릭 후 하단의 [항상 이 앱을 사용하여 .m2ts(선택한 파일 확장자) 파일 열기]를 체크한 후 확인을 누르시면 앞으로 해당 확장자의 파일은 자동으로 콘플레이어로 실행됩니다.

콘플레이어 파일 실행 연결 설정
콘플레이어 파일 실행 연결 설정

음악 파일도 동일하게 하시면 자등으로 콘플레이어로 실행됩니다.
그럼 콘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나 네이버 소프트웨어 홈페이지에서 콘플레이어를 검색하시면 설치파일을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콘플레이어와 함께 다양한 영화, 드라마, 다큐등의 동영상과 신나고 좋은 음악들을 즐겨보세요.
 
콘플레이어 다운 받기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cornplayer.com/
네이버 소프트웨어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2434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