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가스 생산량을 아프리카는 어느 정도 채워줄 수 있을까?

0
russai gas
russai gas

 

세계 에너지의 BP 통계에 따르면 알제리는 아프리카에서 가스 생산량이 가장 많은 국가로 2021년에 약 101억 세제곱미터를 추출했고, 이집트, 나이지리아, 리비아가 그 뒤를 잇고 있다. 그러나 모든 아프리카 국가가 생산하는 가스양은 러시아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한다. 아프리카에서 생산되는 가스는 유럽내 소비되는 러시아의 가스를 완벽하게 대체할 수는 없다.

그럼에도 아프리카의 가스 생산자들은 현재의 위기에서도 이익을 얻을 가능성이 높다. 알제리와 이탈리아는 2023년 까지 가스 공급을 40$ 가량 늘리기로 합의했고, 앞으로 몇 년 동안 상샌량을 늘릴 계획이다. 이전에 러시아에 의존했던 독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개발에 필요한 투자가 필요할 것이라고 알제리의 에너지 장관은 언급한다.

출처 : • Chart: To What Extent Can Africa Plug the Russian Gas Gap? | Statista

 

가스

 


 

아직까지 러시아의 가스 생산량을 대채하기란 어려운 상황이다. 러-우 전쟁은 언제, 아니 과연 끝이 날까..

러시아의 에너지 기업 가즈프롬(Gazprom)은 독일과 연결된 파이프 라인 Nord Stream 1의 유지보수를 위해 가스 공급을 차단한다고 한다. 러시아 입장에서는 아쉬울게 없고 오히려 협상의 중요한 이슈이기에 이를 잘 활용하는 듯 하다.

출처 : 러시아, 독일로의 천연가스 유입 재개 중단 – 뉴욕 타임즈 (nytimes.com)

 

 

Previous article북저널리즘 포캐스트 토크 : 8월 <기록과 상품사이>
Next article도메인 연장을 깜빡
Subscribe
Notify of
guest

0 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