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컬쳐기록경험여가의 새발견 3. 장난감들

여가의 새발견 3. 장난감들

– 여가의 재발견 세번째
대략 4개의 파트로 진행된 전시회 다 보니 한번에 담기에는 너무 길다.
그리 좋은 사진은 아니지만 그래도 “아~ 이렇구나” 하는 느낌 정도는 살릴 수가 있어서 나름 고심끝에 고른 사진을 올린다.
이번에는 오래된 장난감들…
한두해가 아닌 나보다 오래된 수십해가 지난 물건들로 가득차있는데 딴 세상에 온듯한 기분과 이걸 지금까지 모아오신 수집가분에게 존경심이 느껴질 정도…
덕질도 할려면 제대로 해야지 나 처럼 어설프게 하면 그저 오덕….
 
 
 
 
_1010298
_1010299
_1010300
 
남자 아이들의 로망 로봇!
기억은 안 나지만 어렸을적에 이런 로봇을 가지고 찍은 사진이 있는 걸로 보아 대략 90년대 초반까지 유행하던 녀석들이 아닌가 싶다. 세월의 흔적이 보이지만 매우 깔끔한 상태.
이 녀석을 모으고 애지중지 다룬 수집가의 모습이 떠오른다.
 
_1010301 _1010302 _1010304 _1010306
 
이녀석들은 목재인형
대충 보면 짐작이 가겠지만 노아의 방주다.
꽤 오래된 작품(이라고 불러야 할 것같다)인데 생각보다 디테일했다. 특히 동물들은 마치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 에서 처럼 어떠한 에너지를 주입하면 마치 뛰어 다닐듯한 생생함? (실제로 보면 오바는 아님!_!)
 
 
_1010308
 
호두까기 인형
병정 모양 뿐만 아니라 오즈의 마법사의 캐릭터를 표현한 인형도 있다.
호두까기 인형이지만 장식용으로 많이 쓴다고 한다.
 
 
_1010310 _1010312 _1010313
 
말 인형인데 내가 난장이었다면 실제로 타고 다녔을 듯 싶을 정도
말 머리와 몸통쪽 무늬의 디테일이 상당하다.
 
_1010314
 
샌드토이 / 소닉로봇
가격이 왠만한 외제차 수준이란다.
 
_1010316 _1010317
 
250년 전에 사용했던 볼링 세트
핀들(핀분들?) 쓰러뜨리기에 너무 죄송스럽다.
 
_1010319 _1010320
생쥐 밴드 (?)
세월의 흔적은 있지만 여전히 긔요미
 
_1010321 _1010322 _1010323 _1010324
 
비틀즈의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를 연상시키는 인형과 미X개(?)
 
_1010325
 
이건 좀 나한테 안 맞다.
색 배합이 너무 변태적이야.
 
_1010326 _1010327 _1010328
 
슈퍼맨과 비행기
일본에서 OEM으로 생신되어 미국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다고 하는 양철 장난감.
비행기 타고 날라갈려는데 슈퍼맨이 잡고 안 놔줄려는 듯한 모습.
얼마나 힘들면 슈퍼맨 형님 표정이..>_<
 
 
_1010329 _1010332 _1010333
 
백설공주와 일곱 난장이
석고와 도자기로 만들어진 인형.
근데 공주는 어디있는 거야?
 
 
_1010334 _1010335 _1010336
 
찌그러진 얼굴이 안타까운 미키와 미니
그네는 재미있니?
 
 
_1010337 _1010338 _1010339 _1010340
 
슈퍼히어로 영웅들 모음
마블과 DC코믹스 캐릭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옆에 넘어진 스파이더만 일으켜주고 싶었다.
근데 헐크는 왜 앉아있는겨?

RELATED ARTICLES
Subscribe
Notify of
guest

0 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st Popular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