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5.5집 ReGame

0

지금까지 포스팅했던거 새로 올려야지..-_-
 

N.EX.T 5.5집이 나왔다. 뭐 자켓사진들 가지고 표절이다 뭐다 말이 많은데 개인적인 생각으론 오마쥬라고 생각.
엄청나게 유명한 Queen의 앨범 자켓을 따라했다라고 보기엔 좀..;
대대적인 맴버 교체로 맴버들의 명성으론 국내 최고라고 생각되지만 앨범내용은 리메이크 노래들로 채워져있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곡이자 노래방 애창곡인 그대에게를 제일 먼저 들어봤는데 역시 88년 대학가요제에서 불렀던 원곡과는 좀 다르다 그리고 중간에 기타솔로부분이 너무 기교가 들어간거같아서 약간의 거부감도 들었고 날아라 병아리에선 윤도현의 피처링은 보컬이 아닌 하모니카이다. 신해철의 보컬은 왠지 성의없게 부른거같은 느낌이.. 감정몰입이 제대로 안된거같은 느낌. 그리고 눈동자 원래 엄정화가 부른노래인데 채연이 불렀다. 뭐 노래자체는 난 별로 맘에 안들지만 분위기랑 채연의 뇌세적인? 목소리가 잘어울린다. 그리고 인형의 기사에서 먼데이 키즈?인가 (이런말 하기 좀 민망스럽지만)계열 보컬같은데 역시 원곡이 훨씬 낫다 노랫말의 느낌이 안산다.
그냥 소감은 넥스트팬이아니라면 만족하지 못할가능성이 높을듯한 앨범같다. 물론 사람에따라 다르지만.. 넥스트앨범이라기보단 신해철의 리메이크 앨범같다. 물론 좋은노래이지만 넥스트랑은 관계없는 그대에게와 엄정화한테 준곡인 눈동자…. 뭐 5.5집보다는 6집이 기대된다 최고의 맴버로 최고의 락앨범을 만들어주웠으면.
잡설 : 앨범 마다 붙여있는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홀로그램 스티거 저거 조낸 거슬린다. 그렇다고 뜯을려다 괜히 자켓까지 손상갈꺼같기도 하고.

Previous article위자드닷컴(WZD.COM)에서 보내주신 STATUS CARD
Next articleDynamic Korea 사이트에서 온 스티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